청주오송도서관(관장 이미우)은 도서관을 찾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매달 ‘문화가 있는 날’을 운영한다. 이번 돌아오는 2월 문화가 있는 날은 봄방학을 맞은 초등학생 3~5학년 10명을 대상으로 2월 28일(수) 오전 9시 30분에 오송도서관 문화강좌실A에서 ‘양말인형 만들기’를 운영한다.

‘양말인형 만들기’는 양말을 이용하여 간단한 바느질을 통해 인형을 만들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초등학생도 손쉽게 만들 수 있으며, 더 이상 신지 않는 양말로 응용이 가능하여 유용한 강의가 될 것이다. 또한 만드는 과정에서 두뇌발달 및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다.

프로그램 참여는 재료비 8,000원을 지참하여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043-201-4176으로 전화하면 된다. 신청은 오송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cheongju.go.kr/lib-os)에서 2월 9일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접수 가능하다.

청주오송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문화가 있는 날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의 성취감과 만족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매월 다채로운 문화가 있는 날 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