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는 2월 5일부터 3월 30일까지 2개월 동안 국가안전대진단에 나선다.

특히 취약시설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해 중대한 결함이나 위험요인을 발견하면 신속한 보수.보강작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대책을 마련하는 등 재난에 대비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국가안전대진단은 최근 제천 스포츠센터, 밀양 세종병원에서 발생한 대형화재로 많은 인명피해 발생에 따른 조치다.

이에 안동시는 다중밀집시설, 병원, 요양원, 복지시설, 전통시장, 어린이집, 목욕탕, 고시원, 해빙기 위험시설 등에 대해 집중 점검한다.

또한, 올해부터 모든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실명제 및 사후확인실명제를 도입해 점검에 대한 효율성을 높이고 점검 결과를 시민에게 공개해 시민들의 안전의식을 높일 계획이다.

안동시는 2월 5일 사회복지시설인 ‘선산재활원’을 시작으로 1,000여 시설을 대상으로 점검을 실시한다. 점검에는 안동소방서, 전기안전공사, 안동시 안전관리자문단과 함께해 소방, 전기,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을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안동시 관계자는 “재난발생을 대비해 대피훈련을 상시 실시하는 등 인명과 재산 보호를 최우선 과제로 추진할 계획”이며 “시민 스스로도 각별한 주의와 함께 자가 점검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