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농업기술센터가 곤충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곤충아카데미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곤충의 생태와 기능을 이해하고 곤충을 활용한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과 6차산업 모델 발굴로 소득창출과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교육 과정은 총 22회차 113시간으로, 3월 2일부터 5월 11일까지 이론 53시간, 실습 36시간으로 이루어지며, 현장 견학을 24시간으로 강화했다.

또 곤충상품개발과 마케팅 등 학습자 중심의 교육프로그램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모집 대상은 총 50명으로 곤충 사육을 희망하거나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9일(금)까지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병리곤충팀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청주시농업기술센터는 2015년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곤충산업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지정돼 2017년까지 곤충아카데미 교육과정을 통해 교육생 총 77명을 양성했으며 이들 상당수가 곤충을 사육하거나 창업을 계획하고 있다.

최동운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미래 성장동력 산업 중 하나인 곤충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곤충전문인력양성 교육을 강화하고, 곤충산업 융·복합 교육센터 건립 등 곤충산업 인프라 구축으로 청주시를 중부권 최고의 곤충산업 메카로 육성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