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월부터 사회복지법인 성불복지회(대표 : 현각스님)가 충주시로부터 위탁운영 하는 노인일자리전담기관인 충주시니어클럽이 직제개편 및 조직 정비와 함께 14명의 노인일자리 전담인력의 신규 채용을 마치고, 본격적인 노인일자리사업 수행에 나섰다.

충주시니어클럽 김익회 신임 관장은‘무엇보다도 어르신의 안전과 인권을 최우선으로 강조’하며, 지난 2일 충주시니어클럽 교육장에서 노인일자리 종사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직원 임명장 수여와 함께 직원 역량강화를 위한 어르신 안전관리 교육, 노인 인권·학대예방교육에 이어 직원들의 친절 서약문 낭독·서약 및 윤리경영 실천을 다짐하는 행사를 가졌다.

사회복지법인 성불복지회 현각스님은 격려사를 통하여“법인에서 운영하는 아동복지시설 진여원이 인연이 되어 충주시니어클럽을 위탁받게 되었으며, 불교 기관에서 운영하는 만큼 전문성을 갖춘 복지 전문가를 관장으로 임명하고, 관장을 중심으로 직원들이 합심하여 지역 어르신에게 적합한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충주시니어클럽은 2018년도에 기억지키미(치매예방관리), 학교클린도우미 사업을 신규 사업으로 선정하고, 총 19개의 공익형 및 시장형 사업에 2,099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노인일자리 사업을 시작하였다.

9988행복지킴이 사업단의 활동을 시작으로 현재 노인일자리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문의 (043)-855-4700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