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초청기획전 ‘강병두의 休休之寫眞展[쉬어가는 사진이야기]’이 2월 1일부터 이육사문학관에서 개최되고 있다. 이번 기획전은 지난 ‘이청초의 소풍처럼인생展’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작가초청기획전이다.

작가초청기획전은 이육사문학관에서 지역 문화 예술인들과 함께 공동으로 전시회를 개최함으로써 문학관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이 지역의 다양한 문화예술에 대한 시각을 넓힐 수 있도록 마련한 기획 전시 프로그램이다.

또한 ‘강병두의 休休之寫眞展[쉬어가는 사진이야기]’은 문학관 관람객들에게 오늘날 바쁘게 돌아가는 일상에서 벗어나 잠시나마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주려는 의도에서 기획되었다.

이번 기획전에 전시된 사진들을 촬영한 강병두 사진가는 경일대학교 대학원 사진영상학과를 졸업하였으며, 개인전 ‘꿈을 찾는 사람들 Ⅰ~Ⅲ’ 시리즈 외 10회와 단체전 ‘아시아의 삶과 문화’, ‘수화위진’, ‘사진의 의미와 재현전’, ‘현대사진의 초상’, ‘회화속의 가족일기’, ‘경계선’, ‘현실 바라보기’외 다수의 사진전을 개최하였다. 현재 안동문화사진연구소 대표이자 한국예술교육진흥원 교육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작가초청기획전 ‘강병두의 休休之寫眞展[쉬어가는 사진이야기]’은 2018년 4월 30일까지 전시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