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최창호)는 2일 청주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자원봉사 단체장 및 임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자원봉사센터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우리지역에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자원봉사와 단체 간 활동 교류와, 2018년 주요사업 안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자원봉사 문화 확산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특히 올해 처음 선보이는 ‘우수봉사자 돌봄 및 간병서비스’사업은 자원봉사자들의 관심을 집중시켰으며, ‘1004DAY’사업은 매월 넷째 주 청주시민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어 자원봉사 활동의 나아갈 방향을 설정 하고 의견을 교류하는 자리를 마련하는 등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의 효용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변화를 모색했으며, 자원봉사 활동영역도 점차 확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혜능윈드오케스트라의 축하공연으로 봉사자들이 쉽게 접 할 수 있는 7080음악, 영화OST를 공연해 2018년 역동적이고 활력있는 자원봉사 활동에 힘을 실어 주었다.

이범석 청주시장 권한대행은 2017년 한해 봉사활동에 앞장선 자원봉사센터 관계자 및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면서 “금년 한해도 소외계층과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과 손길로 희망을 주어 더불어 행복하게 잘사는 으뜸 청주를 만드는데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또한 최창호 청주시자원봉사센터장은 “더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해 우리사회에 희망에너지를 전파하고, 자원봉사자의 힘을 결집하는데 앞장서 달라.”며 자원봉사의 지속적인 활동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