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는 서귀포시 중문관광단지 내 공영관광지인 제주국제평화센터가 제주의 평화 기운을 담은 각종 기념품을 판매하는 뮤지엄숍을 2월2일 문을 연다고 밝혔다.

제주국제평화센터를 방문하는 관광객과 도민들에게 볼거리와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제주도는 올해 3억원을 지원하여 컨퍼런스 홀과 어린이평화도서관 공간조성 등을 조성한다.

뮤지업숍 개장은 올해 ‘다시 찾고 싶은 제주국제평화센터’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시작하는 복합문화공간 조성의 첫 삽이다.

새롭게 조성된 뮤지엄숍에서는 제주 향취가 가득한 캔들‧방향제‧문구 등 기념품과 기프트, 생활소품, 패션잡화, 가공식품, 직접 조립해 감상하는 DIY 오르골, 평화를 주제로 한 만화책, 어린이 영어그림책 등의 상품을 전시·판매한다.

특히 어린이 영어그림책은 국내에서 구하기 힘든 유명작가 작품을 다량 구비해 어린이와 부모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뮤지업숍 내 기존 모루공예체험장은 ‘평화만들기 체험장’으로 명칭을 바꿔 모루공예와 봉제인형, 석고방향제, 테왁 모형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내손으로 만드는 평화’를 테마로 의미가 담긴 완성품 제작을 체험할 수 있다.

제주국제평화센터는 이번 뮤지엄숍 개장을 시작으로 복합문화공간 조성에 박차를 가해 올 상반기 중 컨퍼런스홀, 어린이평화도서관 및 카페테리아 개장을 준비 중이다.

지하로비 벽에 대형서가를 설치해 조성되는 348㎡ 규모의 컨퍼런스홀에선 평화 북콘서트, 음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어린이평화도서관에는 평화 관련 책을 비치해 체험학습, 여름캠프, 그림책 프로그램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앞으로도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제주국제평화센터가 세계평화의 섬의 상징으로서 다양한 전시와 평화 관련 문화체험 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하고, 창의적인 홍보 마케팅을 통해 관람객 유치에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