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9일 평창동계올림픽의 개막을 앞둔 강원도 전역은 동계올림픽의 준비와 동시에 한창 문화올림픽 준비로 바쁘다. 2018평창동계올림픽의 개회식 보다 일주일 앞선 2월 3일 강릉원주대학교(강릉캠퍼스)에서 문화올림픽 개막 행사를 연다.

개막행사인 2월 3일 ‘잔칫날’을 시작으로, 다양한 공연과 전시, 퍼레이드 등의 문화올림픽의 감동이 44일간 이어질 예정이다.

그 중 K-POP 월드 페스타는 전세계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K-POP 스타들이 장르 불문하여 다수 참여해 단연 눈길을 끈다.

2018평창문화올림픽 K-POP 월드 페스타 2회차, 3회차 공연 라인업이 모두 오픈된 가운데 평창문화올림픽(culture2018.com)과 월드 페스타 공식 홈페이지(www.k-popwf.com)에서 K-POP을 주도하는 출연진들을 확인할 수 있다.

1회차 공연 라인업으로는 보아, 세븐틴, 레드벨벳, 비투비, 아이콘, 모모랜드, EXID, 에일리, JBJ, MXM, NRG, 더보이즈, 오마이걸, 청하, 구구단, 우주소녀, 레인즈, 엔플라잉, 골든차일드 등이며, 2회차에는 김범수, 백지영, 휘성, 다이나믹 듀오, 더블케이, 리듬파워, 넉살, 주노플로, 킬라그램, 치타 등 대한민국의 내로라하는 R&B와 힙합 가수들이 등장할 예정이다. 3회차 공연에는 슈퍼주니어, B1A4, B.A.P, 펜타곤, 라붐, 정세운, KARD, 크리샤츄 등 3회 공연 모두 막강한 라인업이 총망라되어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K-POP 월드 페스타에서는 ‘커버댄스 추고, 평창동계올림픽 가자!’란 타이틀로 국내외 K-POP에 관심이 있는 팬들이 동영상 제출 신청을 하면, 심사를 통해 당선된 총 4팀이 ‘K-POP 월드 페스타’에 정식 초대되어 K-POP 월드 페스타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자세한 참여방법은 K-POP 월드 페스타 공식홈페이지(www.k-popwf.com)에서 자세히 알 수 있다고 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