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는 2월 5일 오후 4시 20분에 사하구 장림1동행정복지센터(장림로 161번길 2)에서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림1동 복합커뮤니티센터’ 개소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복합커뮤니티센터’는 동 단위 주민행정서비스 기능 및 주민자치능력 향상 지원을 위한 지역거점 시설로, 다복동 사업(다함께 행복한 동네 만들기)의 일환으로 기존 거점시설을 활용하여 행정서비스 및 마을지기사무소, 복지, 보건, 고용, 자원봉사 등 원스톱 종합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장림1동 복합커뮤니티센터는 올해 부산시 공모로 선정되어 총 사업비 4억 6천만원, 공사기간 10개월 끝에 이번에 건축면적 253㎡ 1층 규모로 행정복지센터 옆 별동으로 건립되었다.

별동에는 주민의 건강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을건강센터, 복권기금으로 마련된 마을지기사무소는 주택유지・보수, 공구대여 등 주민생활편의지원을 위한 서비스 공간, 자원봉사캠프 및 북카페 등이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올해 장림1동에 분산되어 있던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주민 생활편의 증진에 기여할 것이며, 또한 공사로 인해 상당기간 불편을 감수해 온 장림1동 주민들께 감사를 드린다.” 라고 전했다.

한편, 장림1동 행정복지센터 옆에 있는 보림생태놀이터는 총 공사비 5억원으로 준공되어 자연소재인 흙과 나무, 돌, 곤충을 소재로 어린이들이 자연을 관찰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되어 어린 자녀를 둔 지연주민들에게 유용한 장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