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 조직위원회는 2월 2일 14시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 ‘2018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 범도민지원협의회 발대식’을 가졌다.

이번 발대식에는 도민의 자발적 참여유도와 대회의 성공을 위하여 도내 소방관련 유관기관・단체와 체육, 여성, 노인, 농민, 장애인, 기업인 등 각 계층을 대표하는 인사 200여명이 참여하였다.

이날 범도민지원협의회는 대한노인회충북연합회 김광홍 회장과, 충북재향소방동우회 오세억 회장을 공동위원장으로 선출하고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하여 도민 모두가 역량을 결집하고 적극적인 봉사정신으로 대회가 개최되는 9월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한편 2018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 이시종 조직위원장은 “이번 대회는 충북 소방산업 엑스포와 겸해서 치러져 충북소방산업의 세계진출을 도모할 수 있는 기회로 ‘충북미래비전 2040 및 세계화’를 실현하고 우리 충북이 더 멀리 보고 미래로 세계로 나아가는 ‘망원진세’의 디딤돌이 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며,

“전 세계 소방관들의 우호증진 도모와 안전충북 국제도시 이미지를 전 세계적으로 부각하여 경제, 사회, 문화, 관광산업과 더불어 세계경제의 블루칩으로 부각하고 있는 소방산업 활성화에 힘을 얻어 충북소방산업 발전에 큰 힘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2018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는 올해 9월 9일 개막식 및 머스터(각 국가별 퍼레이드)게임을 시작으로 9월 10일부터 9월 17일까지 충주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