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는 친환경농업을 확산하고 지역사회를 선도하는 벤처농업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2018년도 제12기 고양벤처농업대학 신입생’을 모집한다.

고양벤처농업대학은 시장개방화, 기상이변으로 인한 수급불안정, 새로운 농작물 병해충 발생 등에 대응할 수 있는 전문농업인을 양성하기 위해 매년 신규과정을 개설, 무료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 모집인원은 3개 과정 120명으로 ▲약초반 40명, ▲도시농업전문가반 40명, ▲생활농업기술반 40명이다. 약용식물 분야에 관심이 있거나 도시농업 기술개발 실천 및 생활농업 분야 의지가 있는 고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교육은 오는 3월 22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주 1회 4시간씩 진행된다. 11월 29일 졸업예정이며 총 27회에 걸쳐 각 반별로 103~105시간씩 운영될 계획이다.

과정별 교육내용을 살펴보면 ▲약초반은 약용식물 재배 및 효능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으로 새로운 작목에 도전하는 농업인 육성을 목표로 한다. ▲도시농업전문가반은 도시농업 관련 법률의 이해, 작물재배기법, 도시농업실습, 교육 프로그램 개발, 친환경 농사와 안전한 농산물 생산에 대한 교육이 이뤄지며 ▲생활농업기술반은 기초농업의 이해와 생활농업 이론·실습 교육 등 산업화 기술개발 및 창업에 대한 이해를 도모함으로써 벤처농업 전문가 양성에 이바지 하고자 한다.

입학 희망자는 오늘 2월 23일까지 고양시청(www.goyang.go.kr) 및 고양시농업기술센터(agr.goyang.go.kr) 홈페이지에서 관련 서류를 다운받아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인력육성팀에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과정별 교육일정과 모집에 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고양시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031-8075-4286)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