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 청소년재단 청소년진로센터는 2018년 멘토링 사업을 운영할 직업인과 대학생을 모집한다.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직업인 멘토링은 멘토가 직접 학교를 방문해 청소년들에게 진로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특강 멘토링이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해 현재까지 303명의 직업인들이 등록돼 있으며 지난해에는 16개 학교를 지원한 바 있다.

멘토링은 ▲직업 소개, ▲준비과정, ▲계기, ▲직업 전망, ▲자격증 등 직업 관련 소개로 진행되며 전·현직 직업인들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대학생 멘토링을 통해 진로동아리를 지원한다. 소규모 그룹별 학과 탐색, 문화생활, 학교탐방, 진로상담 등 5회기로 구성해 10개 학교를 지원할 계획이다.

진로동아리 지원과는 별개로 대학생 단발성 특강 멘토링도 진행된다. 대학생 멘토링은 3회 이상 참여시 연말에 수료증이 부여되며 소정의 멘토링 비용이 지급된다.

직업인 멘토링과 대학생 단발성 멘토링은 상시모집하며 동아리지원 대학생 멘토는 오는 2월 19일(월)까지 모집한다. 신청은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이메일(gyjinro03@naver.com)로 보내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