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는 29일, 충북기업진흥원에서 중원대학교 RIS사업단과 함께 ‘유기농산물 소비판로 확대를 위한 세미나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70여명의 관련단체․기관 구성원들이 참석하한 가운데, 도내에서 생산되는 유기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판로 확대 체계를구축하는 방법을 모색하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하였다.

강사로 초청된 카톨릭의대 조현희 교수는 우리 몸에 축적되어 있는 유해물질을 배출하기위해 식습관의 변경과 생활환경의 변화를 주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환경호르몬에 노출되지 않은 유기농산물의 소비가 바디버든을 줄이고 건강한 삶을 추구 할 수 있다고 말하였다.

※바디버든(body burden) : 우리 몸에 축적되어 있는 유해 화학물질의 총량

또한 세미나 이후에는 생산, 가공, 유통, 환경, 소비자단체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모시고 유기농산물 판로대책을 위한 간담회를 추진하였다

도는 참석자들에게 유기농산업발전을 위한 그동안의 노력과 유기농산업 현황 등을 설명하고 유기농산물 소비확대를 위해 앞으로 어떻게 대책을 추진해 나가야 할지에 대한 의견을 구했다.

간담회에서는 친환경농산물 학교급식확대, 기업체․병원․공공기관 등 대량 친환경농산물 공급처 발굴, 유기가공 식품산업 발전, 소비자인식제고 방안 등이 제시되었다.

충북도관계자는 “간담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들을 종합 검토하고 앞으로 유기농산물 판로확대 대책수립에 적극 반영 하겠다.”며, 행정,생산자,기업체,소비자 등 모두가 유기농산물 소비를 확대하는데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