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욱스님)에서는 1월 24일(수), 센터 2층 대교육장에서 ‘김천시여성단체협의회와 함께하는 다문화가족 명절맞이 쌀 나눔’을 진행하였다.

이날 전달식에는 양숙자 김천시여성단체협의회장 및 회장단, 정욱센터장스님, 다문화 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당당히 자리매김하고,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다문화가족 14가구를 대상으로 각 가정에 쌀 20kg을 전달하며 격려했다.

매년 다문화가족들이 따뜻하게 설을 맞이할 수 있도록 후원품을 지원하고 있는 양숙자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사랑의 쌀을 선물해 가족들과 함께 추운 겨울을 든든하게 보낼 수 있도록 사랑의 쌀을 전달한다. 가족들과 행복하고 따뜻한 설 명절 보내길 바라며, 김천시여성단체협의회는 늘 최선을 다해 지역사회 발전과 여성인권 신장 등 할 수 있는 일들을 해 나갈 것이다”라고 했다.

정욱 센터장 스님은 “얼굴만큼 아름다운 마음을 가진 김천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님들과의 만남에 기쁘며, 사랑의 쌀로 다문화가족들이 풍성한 설 명절을 보낼것 같다. 새해에 복 지으라고 인사하는데 회장님들은 새해부터 큰복을 지었다. 앞으로도 다문화가족들에게 큰사랑의 나눔으로 지속적이고, 다양한 활동을 펼쳐주길 바란다.”고 하며 감사함을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윔파엠가르시아(54, 필리핀)는 “우리 다문화가정에 관심을 가져주어 정말로 감사하다. 기분 좋은 설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 응원에 힘입어 열심히 살아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한국어교육 및 방문교육, 가족통합교육, 인권교육, 문화 활동 및 가족 돌봄 지원, 통번역지원 등 김천지역에 거주하는 결혼이주여성은 물론, 그 가족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다문화가정은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439-8280로 문의 및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