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비나눔실천도량 (사)나누우리의 제 8회 정기총회가 1월 19일 전북교구종무원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총회에서는 2017년도 세입세출 결산 심의에 이어 2018년도 세입세출 예산을 심의, 사무국에서 상정한 9천7백만원을 통과시켰다.

2018년도 주요사업 계획으로는 백천문화재단과의 지원협약을 통해 캄보디아 식수정수시설 사업을 확대하기로 했고, 6월 중순 캄보디아를 방문하여 씨엠립 꼭트라치 초등학교에 식수정수시설 건립해 아이들과 인근 마을 주민들에게 깨끗한 물을 제공해주기로 했다.

이와 함께 꼭트라치 초등학교 교사(校舍) 페인팅 작업과 책 걸상 보수작업 등 봉사활동을 직접 전개하기로 했다. 또한 씨엠립 시내에서 두 시간 거리의 오지마을에 위치한 훈센 프레아앙톰 초등학교로 장거리 통학을 하는 아이들을 위해 자전거 100대를 기증하기로 했다.

국내구호활동으로는 불치병으로 고통 받는 어린이를 돕기 위한 ‘희망나눔의 자선음악회’를  4월 대구 혜인정사, 5월 제주 해운사, 9월 산청 왕복사에서 각각 열기로 확정했다.

새해 열리는 ‘희망나눔의 자선음악회’에서는, 대구 보은사 주지 혜담스님이 지난해 (사)나누우리에 기탁한 1천만 원의 치료후원금을 회당 2백만 원씩 나누어 나누우리의 치료후원금 3백만원과 함께 어려운 가정형편의 난치병 어린이들에게 전달하게 된다.

나누우리 정관 개정과 운영세칙 제정에 이어 임원선출 안건에서는 신임 이사장에 편백운 총무원장스님을 비롯하여 제4기 나누우리 임원을 선출하였다.

새로 선출된 임원은 다음과 같다.

∆고문 : 도산 · 근아 · 법운 스님

∆이사장 : 편백운스님

∆상임이사 : 묵원스님

∆해외구호이사 : 청공스님

∆국내구호이사 : 진송스님

∆재무이사 : 법도스님

∆교류협력이사 : 자우스님

∆홍보이사 : 무종스님

∆감사 : 만우 · 재홍 스님

∆운영위원 : 탄해 · 진성 · 혜일 · 혜각 스님

∆캄보디아 후원사무소장 : 김병희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