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상당보건소(소장 정용심)는  임신부와 영유아 부모를 대상으로 2018년 테마가 있는 엄마 사랑 듬뿍 이유식교실을 운영한다.

상당보건소는 영유아의 성장발달 단계에 따른 섭식장애와 빈혈, 저신장, 저체중의 위험요인을 줄이고 임신부의 건강한 출산을 위해 올해  3월부터~10월까지 매월 셋째 주 금요일  대상자별 맞춤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매년 영아를 위한 이유식 테마와 유아식을 함께 진행해왔는데 올해부터는 유아식대신 초보 맘 임신부를 위한 건강요리 시연실습으로 진행한다.

교육에 참여를 원하는 가구는  매월 1일에서  교육 참여일 2일 전까지 전화 접수해야 한다. 참여 대상은 상당구 거주자가 (임신부, 출산수유부, 영유아 보호자) 참여 가능하다. 선착순 25가구 참여 할 수 있다.  매월  상당 보건소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  테마가 있는 엄마 사랑 듬뿍 이유식 교실안내를 올리고 있다.

정용심 상당보건소장은 “시판이유식제공이 아닌 엄마의 정성이 듬뿍 담긴 손맛 이유식을 먹이면 엄마도 행복하고  아이에게 건강한 식습관 및 좋은 정서가 형성 될 것으로 기대하며 친환경 유기농식품 사용으로 임신부에게도 안전하고 건강한 이유식 서비스로  모두에게 만족을 드리는 확신을 갖는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