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가 공공건물 등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공유공간 195곳을  대전광역시 공유네트워크(http://daejeonshare.kr/)를 통해 공개했다.

공유공간은 공공기관, 종교시설의 공유 및 유휴공간으로, 시는 지난해 공유네트워크 사업을 통해 공동체 활동의 거점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공유공간을 발굴해 데이터베이스화 했다.

또한 청년공간 사업을 통해 발굴된 공간을 중심으로 공유공간을 하게 된 계기나 활동 등을 인터뷰한 내용도 공유대전에 함께 게재했다.

인터뷰 내용에는 공간을 공유하게 된 계기, 활동, 의미 등이 있으며 에피소드나 시민들에게 개방하는 공간의 용도 등도 담고 있다.

시 관계자는“공공기관을 개방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청춘다락’처럼 유휴공간을 공동체와 청년이 언제든지 사용 가능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공동체와 시민이 함께 공유하는 공간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아울러“향후 민간시설도 공유공간으로 추가 확대할 계획으로, 공유를 통한 자원의 사회적, 경제적, 환경적 가치를 창출하는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공유공간 현황과 이용방법 등 세부사항은 대전광역시 공유네트워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전시 지역공동체과(270-4571)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는 시민들이 공유공간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17곳에 공유공간 현판을 제작해 부착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