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만 옥천군수가 무술년 새해를 맞아 주민과 함께하는 자치1번지 행정 구현을 위해 읍면 순방길에 오른다.

읍면 현장에서 지역 주민과의 생생한 소통을 이어 나가기 위한 것으로, 23일 군북면을 시작으로 내달 2일 옥천읍까지 하루에 한 곳씩 진행된다.

이번 순방에서는 파출소 등 유관기관을 방문해 지역발전을 위한 유기적인 협조를 당부하고 경로당 등의 어르신들을 찾아 안부를 살피며 새해 인사하는 시간을 갖는다.

마을 대표와 기관단체장 등 각계각층들이 참여하는 ‘주민과의 대화’ 시간에는 권위와 격식의 벽을 허물고 군민으로부터 군정발전을 위한 다양하고 솔직한 의견을 듣는 것에 집중한다.

지난해 건의됐던 현안 사업 등에 대해 현재 추진현황을 설명하고 올해 추진되는 사업들에 대한 건의사항도 적극 청취하며 주민들과의 양방향 소통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또한 행정의 최일선 기관이면서도 평소 자주 접할 기회가 없었던 읍면 직원들과도 허심탄회한 대화를 진행하며 공직자들의 화합과 결속을 다져 나가기로 했다.

특히나 이번 순방에서는 주된 사업부서의 과장과 팀장들도 참석해 지역의 주요 현안들을 발 빠르게 파악하고, 각종 여론들을 수렴해 군정발전을 위한 소중한 밑거름으로 삼을 계획이다.

김 군수는 “민생 현장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직접 청취할 수 있는 이번 읍면순방에 대한 기대가 매우 크다”며 “격의없는 대화를 통해 주민들의 크고 작은 고충까지 파악하는 등 ‘주민이 만들어가는 자치1번지’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순방일정은 23일 군북면, 24일 군서면, 25일 이원면, 26일 안내면, 29일 청성면, 30일 청산면, 31일 안남면, 내달 1일 동이면, 2일 옥천읍 순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