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와 중소기업중앙회 강원지역본부에서는 유명 홈쇼핑 채널“홈앤쇼핑”을 통해 대형 유통망으로의 진출을 희망하는 도내 7개 기업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1월 22일(월)부터 2월 2일(금)까지며, 강원도에 본사 또는 공장이 있는 중소기업(제조업)이면 신청 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에서는 기간 중 중소기업중앙회 강원지역본부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서류심사와 선정위원회에서 최종 선정되는 제품은 “홈앤쇼핑”을 통해 전국 소비자들에게 TV방영 판매 된다.

* 문의 : 강원도청 경제진흥과(033-249-2761)/ 중소기업중앙회 강원지역본부(033-241-0013)

입점비용을 강원도와 홈앤쇼핑에서 전액 지원함에 따라 기업에서는 판매수수료만 부담하면 되고, TV방송을 통해 얻게 되는 홍보 마케팅 효과로 인해 추가적 판로확대에도 도움이 되기에 기업들의 참여의지가 매우 높다.

 특히, 강원도 제품은 청정지역 이미지에 따른 제품 신뢰도가 높아 매년 높은 수준의 매출실적을 달성하는데, 전년도에는 칡즙, 부각세트, 펀치볼시래기, 안흥찐빵 등 강원도스러운 제품들이 전국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었고 7개 기업 방영 총 363백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최정집 강원도 경제진흥국장은 “소규모 중소기업에게 홈쇼핑이란 판로는 커다란 기회이며, 국내 TV홈쇼핑 시장의 주요 구매 고객층인 30~50대 젊은 주부들이 선호하는 강원도 특산 농수산 가공식품 등 경쟁력 있는 제품을 중심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