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주·남문로 도시활력 증진지역 개발사업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웨딩테마거리 조성사업 기본계획 설명회’가 1월22일, 2월6일 두차례 열린다.

2017년도 도시활력 증진지역 개발사업으로 선정된 「남주·남문로 웨딩테마거리 조성사업」은 2017년부터 2020년까지 6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어 청주시에서 지역 상권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해당사업의 기본계획과 향후 사업추진계획에 대한 내용이 설명회에서 다루어질 예정이다.

기본계획 설명회는 1월22일(월) 오전11시 시민문화학교에서 도시재생추진협의회를 대상으로 1차 개최되며, 2월6일(화) 오후7시 중앙동 주민센터에서 사업대상지 전주민을 대상으로 2차로 개최된다.

시 관계자는 “현재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중심으로 도시재생사업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주민분들의 협조와 이해가 매우 중요하므로 많은 주민분들이 참석하여 향후 추진될 도활사업에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남주·남문로 웨딩테마거리 조성사업」은 웨딩&창업 허브센터 조성, 웨딩테마거리 조성, 주민역량강화 프로그램 등의 사업으로 이루어지며 주민의견 등을 실시설계 반영 후 용역을 완료하여 2020년까지 시설사업을 준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