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여성 정치 대표성, 정당이 약속한다!

오늘 10주차 강의로 이화여대에서 한국여성정치 시민대학 마지막 수업 날이다.
드디어 내일은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토론회와 수료식이 진행된다.

지난 1차 토론회 정당 사무총장 여성위원장의 간담회(2017년 12월 13일) 이후, 2차 토론회가 ‘대한민국 여성정치 대표성, 정당이 약속한다!’ 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할 예정인데 우리 1기생들의 기분을 한마디로 말하면 ‘기대감’ 일 것이다.

강의를 듣고 나서 잠시 쉬는 시간, 동기들과 이대 법학관 강의실에서 사진 촬영.

 

9주차의 강의였던 지방자치와 여성정책의 주제로 박선영 강사의 강의를 진지하게 듣고 있다. 한국여성 정치 시민대학 커리큐럼 모든 강의의 내용은 매우 유익 했다.

멀리 부산에서 열정을 갖고 성실히 함께 공부를 하던 탁희정 동기분과 서로 아낌없이 응원하며 격려를 해 준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여성의 정치 참여 확대를 위하여 처음으로 기회를 마련 해 준 ‘한국여성정치시민대학’은, 현재 102명으로 70%이상의 출석률이 되는 분에 한하여 수료증이 발급 될 예정이라고 한다. 그동안 애 많이 써 주셔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측에 진심으로 감사하고 또 감사드린다.

그리고 (사)한국여성유권자연맹, (사)한국여성단체연합, (사)한국여성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 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또 이화여자대학교 관계자 측과 고생 많으셨던 양금희 회장님과 권순옥 사무처장님 또 한국여성정치시민대학 사무국의 최준영님, 제1기 한국여성정치 시민대학의 김정하 회장님께 감사드린다.

그리고 한국여성정치시민대학 제1게 동기 여러분을 가슴깊이 사랑한다. 2018년 6월 13일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하길 기도 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