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계룡시민을 대상으로 전 세계 화합과 축제의 장이 될 평창 동계올림픽 경기를 관람할 ‘시민관람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민관람단 모집은 평창 동계올림픽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성공적 개최를 응원하고자 마련됐다.

계룡시에 거주하는 만 13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100명의 시민관람단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관람을 희망하는 시민은 시청 문화체육과 및 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시는 저소득층, 한부모 가정, 단체 등에 우선순위 대상자로 선정하고 이들에게 평창까지 이동하는 단체 버스와 식음료, 단체보험도 함께 지원할 계획이다.

선정된 시민관람단은 다음달 25일 강원도 평창군 올림픽 슬라이딩센터에서 개최되는 봅슬레이 4인승 결승전 경기를 관람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대한민국에서 열리는 동계올림픽인 만큼 계룡시민을 비롯한 지역의 여러 기관 및 단체에서도 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한 참여 분위기 확산에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시민관람단 모집 및 세부일정 등에 대한 문의는 시 문화체육과(☏042-840-2423)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한편, 2018평창 동계올림픽은 다음달 9일부터 25일까지 강원도 평창에서 15개 종목이 펼쳐진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