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지난 1월 3일(수)에서 1월 17일(수)까지 대전교육정보원에서 초등교원 360명을 대상으로 ‘초등교원 소프트웨어(이하 SW)교육 동계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소프트웨어교육을 학교 중심, 교사 중심, 학생 중심의 소프트웨어교육이 될 수 있도록 진행했으며,

2019년부터 초등학교 실과교과에 적용되는 소프트웨어교육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학교현장에 안착될 수 있도록 학생 중심의 소프트웨어교육을 위한 초등학교 교육과정 활용과 체험 실습 중심의 맞춤형 연수를 실시했다.

SW교육 연수의 주요 내용은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초등학교 SW교육과 컴퓨팅사고력, 알고리즘과 놀이 중심 활동, 블록기반 프로그래밍 언어, 피지컬 SW교육 의 교구 체험‧실습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대전교육청은 2018년 SW교육이 도입되는 중학교 신규임용교사 및 정보‧컴퓨터 지도교사를 중심으로 3월에 집중 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청 이항로 과학직업정보과장은 “2018년 중학교 교육과정에 전면 도입되는 SW교육이 현장에 잘 안착되기 위해서는 담당교원의 지도역량을 강화하는 것이 최우선이며, 학생에게는 재미있는 SW가 될 수 있도록 교육청과 대전교육을 이끌어가고 계신 교원들의 많은 노력과 열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