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가 시민들이 스스로 거주지 주변의 도시공원을 깨끗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지역주민과 단체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주인의식을 함양하는‘도시공원 입양사업’참여자를 모집한다.

대상지는 청주지역 근린공원 74곳으로, 참여를 원하는 청주시민이나 단체 등은 누구나 연중 신청할 수 있다.

운영방식은 단체별 지정된 공원에서 월별 활동계획과 함께 환경정비, 안전관리, 재능기부를 통한 활동, 공원 이용객 안내 도우미 활동 등을 하는 것이다.

또 봉사활동시간을 원하는 시민단체는 매월 말까지 자원봉사활동보고서를 제출하면 자원봉사실적을 인정받을 수 있다.

지난해에는 SK하이닉스 등 단체 31곳이 참여해 연간 1965명이 370시간 동안 활동했으며, 이는 전년대비 모두 60~70%정도 대폭 상승한 수치였다.

2017 도시공원 입양사업 우수참여단체 6곳에 대해서는 감사패가 전달될 예정이다.

도시공원 입양사업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청 홈페이지(www.cheongju.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공원녹지과(☎043-201-282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항상 머무르고 싶고 다시 찾고 싶은 쾌적한 도시공원이 될 수 있도록 입양사업 참여 단체에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도 많은 시민과 단체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