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이 오는 9월 14일부터 22일까지 부여군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64회 백제문화제’에서 창의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부여 백제문화제에 걸맞는 실현가능한 프로그램으로 해상강국 백제를 표현할 수 있는 백마강 활용방안, 백제 금속공예최고의 걸작품인 백제금동대향로 스토리텔링 등 백제문화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기발한 아이디어를 찾는다.
응모기간은 오는 1월 31일(수)까지이며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실현가능성, 창의성, 효율성 및 경제성, 계속성, 백제문화제와의 연관성 등을 고려해 최종 선정하여 2월중 개별통보 및 부여군청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최우수 1명에게는 100만원, 우수 2명 각 70만원, 장려 3명 각 2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응모방법은 부여군 홈페이지에서 공모제안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방문 또는 E-mail(ksjtoto@korea.kr),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에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여 올해 열리는 백제문화제가 더욱 풍성해지길 바란다”며 “한류원조 백제를 다시 부활시켜 동아시아를 넘어 전세계에 백제문화를 전파시키는 한해를 만들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올해 열리는 제64회 백제문화제는 ‘한류원조 백제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당시 동아시아 한류 열풍의 중심인 백제의 춤과 노래를 부제로 열린다. 이번 공모전에 많은 참여를 통해 백제문화제가 더욱 풍성해지길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