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문화예술의전당(관장 김문년)은 지역 예술 발전에 기여하는 예술가를 발굴, 지원해 다양한 장르의 전시를 활성화함으로써 지역예술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안동파인아트페스티벌’을 진행한다.

2018 안동갤러리축제 ‘안동파인아트페스티벌’ ( ANDONG FINE ART FESTIVAL : 안동순수예술축제)는 현재 공고 중이며 참가 신청은 1월 17일부터 1월 19일까지 참여가능한 개인 및 단체의 역량 있는 예술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처음으로 열리는 미술축제로 안동시를 기반으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지역문화예술단체나 예술가들에게 전시장 지원과 홍보 등을 제공한다. 특히 시각예술로 다양한 장르의 예술가를 발굴해 지역 예술의 콘텐츠 개발의 기틀을 마련하고, 문화예술 발전은 물론 시민들에게 문화향유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역단체들의 하반기 전시의 쏠림현상을 방지하고, 연중 갤러리 운영 활성화를 위해 진행하는 이번 사업의 접수는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공연기획팀으로 우편․e-mail 또는 방문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접수한 자료는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작가들로 갤러리 34, 갤러리 35를 중심으로 1차, 2차로 나눠 각각 20일씩 전시를 진행할 계획이다.

전당 관계자는 “안동시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시각예술인이나 단체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지역 미술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840-3600) 또는 안동문화예술의전당 홈페이지(http://art.andong.go.kr)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