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 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이하 센터)는 고양시 영·유아 및 아동·청소년이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신건강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센터에서는 연중 수시로 영·유아 및 아동·청소년 정신건강과 관련된 어려움을 조기에 발견하고 이를 치료함으로써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를 위해 검진 및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상담결과에 따라 자원 연계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치료비를 지원한다.

또한 ▲우울과 자살, 학교폭력 등 예방교육 ▲다양한 트라우마에 대한 개입 ▲정신건강 인식개선을 위한 대시민 강좌 및 기획행사 ▲지역사회 내 유관기관들과 협업 등을 통해 관내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영·유아 및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조기 검진 및 집중상담을 위한 ‘One-Stop’ 시스템을 강화, 질 높은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근거 기반의 프로그램을 개발 및 보급하고 브랜드화 할 예정이며 ‘고·아·정 서포터즈’ 2기 모집으로 청소년을 주축으로 한 시민과의 폭넓은 소통 및 공감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관내 영·유아 및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한편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마음이 건강한 고양시를 만든다’는 비전과 ‘행복한 아이, 건강한 가족, 밝은 사회’를 슬로건으로 지난 2011년 7월 개소했으며 상담·치료 및 다양한 정신건강 서비스를 통해 고양시 영·유아 및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www.goyangwithus.co.kr) 또는 전화(☎031-908-356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