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선호)는 지역농업 발전과 전문농업인 양성을 위해‘제3기 증평군농업인대학’신입생을 모집한다.

3월부터 12월까지 실시되는 이번 제3기 농업인 대학은 30명 정원의 농식품발효기술과정이 운영되며, 주요 교육내용은 △전통 발효기술의 원리 이해를 위한 체계적인 이론교육 △제조기술 실습 △영농현장 견학 등이다.

지원자격은 전통 발효식품 제조‧가공업을 하고 있거나 하고자 희망하는 농가 또는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의욕과 신념이 강한 지역 내 농업인이다.

입학원서는 10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에서 교부 및 접수한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증평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jp.go.kr/html/farm)와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835-3686)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신청자에 대한 서류심사 및 선발 심의위원회를 통해 다음달 20일 최종합격자를 개별 통보해 3월 8일부터 대학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선호 농업기술센터소장은“농업인의 수요와 품목별 맞춤식 교육을 추진해 증평농업의 미래를 선도하는 농업인력을 양성하는 전문교육기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양봉과정으로 운영된 제2기 증평군농업인대학은 총 33명이 교육을 수료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