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는 2018년 새해에는 작지만 강한 맞춤형 복지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지역사회복지문제를 예방․해결하는데 앞장선다고 밝혔다.

지난해에는 안동시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따뜻한 이웃들”이라는 프로그램지원사업과 3월부터 11월까지 23개 마을 총26회에 걸쳐 방문․진행한 농촌이동복지관사업, 복지관특화사례관리사업 등의 약 1억원의 지원으로 복잡․다양해진 복지수요에 맞춤형지원을 위해 최선을 기울여왔다.

올해도 지역주민 내 관계회복과 공동체의식의 제고를 목표로 한 “따뜻한 이웃들”이라는 사업을 통해 사회적․경제적 어려움으로 발생한 다양한 중독문제와 주민들간의 보이지 않는 갈등과 경계심 해소에 나선다. 특히 가족 내부에서는 해결하기 힘든 문제를 분야별 전문가와 지역복지사들이 함께해 중독자의 관계회복과 사회 적응에 집중할 방침이다.

또한, 올해부터는 사례관리사 운영지원의 3천만원 신규사업을 통해 공급자 우선의 복지행정에서 사례별․수요자중심의 맞춤형 복지행정으로써, 소외되고 관심이 필요했던 이들에게 적극적으로 찾아가는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박인숙 안동시 사회복지과장은 “2017년 한 해 시민을 위해 최선을 다하여 복지행정을 펼쳐왔지만, 여전히 어둡고 복지의 손길을 원하는 곳이 많다”며 “작지만 강한 맞춤형 복지를 통해 2018년 새해에는 더욱 더 따뜻한 행복안동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