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관 대전광역시장 권한대행은 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주간업무회의를 열고 시민안전실 역할 강화를 통한 시민안전 강화를 주문했다.

이 권한대행은 “시민안전실은 세월호 참사를 계기로 안전에 관한 사항을 통합적으로 관장해 보다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신설된 것”이라며 “시민안전실이 소방을 비롯해 각 실국 안전관련 사항을 종합적으로 협업ㆍ관리하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이 권한대행은 “시민안전실이 주관하는 회의체가 현안이 발생할 때 모든 상황을 통합 진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조정하라”고 지시했다.

아울러 이 권한대행은 연초부터 현안사업 추진에 강력한 의지를 갖고 힘쓸 것을 재차 당부했다.

이 권한대행은 “2월 설 연휴를 전후에 심리적으로 업무 추진력이 약화되지 않도록 각오를 다져야 한다”며 “이어 3월 지방선거기간이 본격 시작되면 선거법상 대 시민사업이나 협업사업 추진이 제약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이 권한대행은 “한 해 사업설계를 예상하고 지금부터 상당한 속도감으로 업무를 추진해야 한다”며 “특히 정부부처 협조사항은 바로바로 찾아가서 논의해 타 시도와 차별을 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밖에 이날 이 권한대행은 최근 대전시가 과학분야 최고 학술지 네이처(natuer)에 과학 중심도시로 소개된 사례와 스웨덴 이지파크(Easy Park)에 세계 100대 혁신도시로 언급된 것을 언급하며 우리시의 경쟁력 있는 분야를 발굴해 적극 홍보할 것을 지시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