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보건소가 무술년 새해 금연을 결심한 시민들을 돕기 위해 다양한 금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 보건소는 매년 새해를 맞아 많은 사람들이 금연을 결심하고, 보건소를 찾는 금연 결심자들의 발길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올해도 연중 금연클리닉과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할 예정이다.

금연클리닉은 연중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며, 상담 시 금연교육과 호기일산화탄소 측정, 니코틴 의존도 평가, 금단증상에 따른 대처방법 상담, 금연보조제 등을 대상자에게 제공하는 등 금연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이와 함께, 보건소는 평소 보건소를 방문하기 어려운 직장인 등을 위해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도 운영한다.

이동금연클리닉은 계룡시 관내 학교 및 직장 사업체에서 금연상담을 신청하면 상담자가 현장을 직접 방문해 서비스가 이루어지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보건소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금연에 성공할 수 있도록 10인 이상 희망자가 있을 경우 이동금연클리닉을 시행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꼭 담배를 끊고자 결심한 계룡시민이라면 누구라도 금연클리닉의 도움을 무료로 받아 금연에 꼭 성공하길 바란다”면서 “보건소 직원들도 더욱 많은 시민들이 금연클리닉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홍보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계룡시보건소(☏042-840-353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