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찬스님의 어라 통했네

무술년, 황금 개의 해를 맞아 BBS TV가 보다 더 다채롭고 알찬 프로그램들로 꽉 채워 시청자들에게 희망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먼저,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흔히 느끼는 각종 고민들을 카툰을 통해 소통하고 그 안에서 깨달음을 얻을 수 있는 BBS TV 신규 프로그램, <지찬스님의 어라? 통했네!>가 매주 월요일 저녁 7시30분에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어라스님’이라는 필명으로 카툰을 통해 재미있는 포교에 앞장서고 있는 지찬스님이 BBS TV 시청자들에게 따뜻한 메시지를 전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 사회에 쟁점이 되고 있는 현안들을 불교적 안목에서 논의하고 해법을 제시하는 BBS불교방송만의 시사 프로그램, BBS화쟁토론을 새해부터는 TV에서도 만날 수 있다.

이각범 대한불교진흥원 이사장이 진행하는 <보이는 라디오 BBS화쟁토론>은 매주 화요일 밤 9시에 방송된다.

아울러 BBS불교방송은 그동안 책으로만 나왔던 빠알리대장경을 카툰 영상으로 재현했다.

화,수요일 오전 8시40분과 오후 5시20분에 약 5분정도 방송되는 <영상으로 만나는 빠알리대장경>을 통해 불자들은 보다 쉽고 생생하게 부처님 가르침을 배울 것으로 기대된다.

화요일 저녁 7시30분에는 <깨달음의 열여섯단계 각산스님의 안반수의경>을 만날 수 있다.

부처님의 성불수행경전 ‘안반수의경’에 기반한 <깨달음의 열여섯단계 각산스님의 안반수의경>에서는 명상 입문과 수행 체험, 체계적 호흡 명상, 초기불교와 간화선 통합명상법이 소개된다.

인생에서 만나는 수많은 인연에 담긴 특별한 이야기를 다룬 <인생,만남>은 수요일 오후 5시 30분에, 보광사 주지이신 보명스님의 강의를 담은 <보명스님의 서산대사 선시>는 월요일 오전 6시에 방송된다.

이와 함께 탤런트 정은표와 두 자녀가 함께 우리나라 유네스코 등재 세계유산과 인류무형문화유산의 가치와 의미를 알아보는 프로그램, <정은표의 세계유산순례>는 화요일 오전 6시, <송광사 금강산림대법회>는 월요일 오후 6시30분, <통도사 화엄산림대법회>는 화,수요일 오전 9시에 볼 수 있다.

BBS TV의 인기 프로그램이었던 ‘우승택의 부자양성프로젝트’는 새 단장을 마치고 시즌2로 재편됐다. <우승택의 부자완성프로젝트 44>는 월요일 밤 9시, 약사경 후반부를 현대적으로 해석하고 현실적인 적용방법을 알려주며 보다 완성도 높은 불교 공부법을 제시할 전망이다.

아울러 <지광스님의 법고대통 시즌2>는 월,화,수요일 오전 7시40분과 밤 10시40분에, <한국의 문화유산 시즌2>는 월요일 오전 8시40분과 오후 5시20분에, <톡톡 건강을 부탁해>는 월,화,수요일 오후 3시10분에 각각 방송된다.

불교계 각종 현안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해주는 BBS뉴스는 방송 시간이 확대돼 보다 풍성한 소식으로 불자들의 눈과 귀가 되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더 많은 BBS TV 프로그램 소개와 자세한 재방송 안내는 BBS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