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묵 교사

대전지족고등학교(교장 김형승)는 임진묵 교사가 학생중심의 교실수업개선에 기여한 공로로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임진묵 교사는 지난 수 년간 교실수업개선과 수업코칭을 위해 노력했으며, 특히 2017년 교실수업개선지원단으로 활동하고 대전교육청의 핵심사업인 ‘A-ha! 행복연수’에서 나만의 *비주얼씽킹 수업만들기 연수를 제안하고 강사로 활약했다. 

* 비주얼씽킹은 간단한 그림과 글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공유하는 것으로, 이를 활용하여 학생들과 즐겁게 수업했던 경험과 수업에 대한 철학을 세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으로 연수를 구성하여 연수 받은 선생님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5년 간 대전행복한수업코칭연구회에서 주도적으로 활동했으며, 대전의 수업탐구교사공동체 다락방 사업에 지원해 *‘대전수업축제’ 다락방의 회장으로서 공동체를 이끌어 ‘한국교육개발원장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 ‘대전수업축제’ 다락방은 ‘수업코칭의 즐거움이 살아있는 주제가 있는 교과 융합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수업과 삶을 나누며, 함께 수업에서 성장을 이루고 행복한 수업을 만들어가는 수업탐구공동체이다.

2016년에는 학생들과 함께 「동물원 야간개장」(함께해)라는 책을 출판하며 독서와 책쓰기 분야의 전문가로 인정받았다.

대전지족고 임진묵 교사는 “수업은 함께 하면 성장한다는 신념 아래 그동안 해왔던 다양한 활동이 인정받아 감사하고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