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정보원(원장 이은학)은 1월 5일(금) 9:30, 대전교육정보원 합동강의실에서 정보영재 학생 99명 및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대전교육정보원영재교육원 입학식을 개최했다.

대전교육정보원은 지난해 12월, 영재교육원 교육대상자 선발을 위해 특별전형 및 일반전형(사회적배려대상자전형 포함)을 실시했으며, 평균 4대 1의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99명을 최종 선발했다.

이번 영재교육원 입학생들은 정보초급, 정보중급, 정보고급, 로봇초급, 로봇고급 5개 과정으로 편성된 학급에서 1년간 103시간의 정보 및 로봇관련 영재교육을 받게 된다.

또한, 오는 1월 8일부터 1월 12일까지 5일간 겨울방학 집중교육에 참가하게 되며, 집중교육 프로그램은 인성 및 리더십 수업과 기초 프로그래밍 주제학습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입학식은 대전봉산초 김현수 교장이 ‘변화의 패러다임을 찾아라! 미래는 꿈꾸는 사람의 몫이다’라는 주제로 초․중학생을 위한 리더십 특강, 영재교육원 교육과정 및 운영 규정을 안내하는 오리엔테이션, 각 과정별 지도강사와 함께 과정별 오리엔테이션 등으로 진행되었다.

대전교육정보원 이은학 원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따른 학부모와 학생들의 관심이 정보영재교육원 선발에서도 느껴졌고 작년보다 높은 경쟁률을 뚫고 합격한 정보영재 학생들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일 년 동안의 정보영재교육원의 교육과정을 성실하게 이수하고, 자신의 역량을 맘껏 발휘하여 글로벌 시대 소프트웨어분야의 리더로 훌륭하게 성장하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