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수도권 규제 완화와 경기 불황 등 각종 악재 속에도 계룡 제1산업단지 산업용지 분양을 완료했다.

 시는 지난 4일 계룡 제1산업단지에 입주할 ㈜HWTs 기업과 투자협약(MOU)을 체결 하면서 산업용지 44필지에 대해 분양을 모두마쳤다고 밝혔다.

이로써 시는 앞으로 계룡 제2산업단지 분양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이날 시청 집무실에서 최홍묵 시장, 기업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길산스틸(주)(대표 정길영)과 (주)HWTs(대표 이민재) 2개 기업과 계룡 제1·2산단에 대한 MOU(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길산스틸(주)은 계룡제1산단에 위치한 국내 최대 스테인리스 스틸 제조회사로 지난해 12월 충청남도 합동투자협약에 이어 추가로 투자협약을 체결하여 제2산업단지 내 총 16,594㎡의 부지에 공장신설과 37명의 직원을 신규 채용하는 등 162억원을 투자할 예정이며,

(주)HWs는 첨단설비투자를 통해 플라스틱 제조업 등을 영위하는 신규투자 회사로 제1산업단지 내 총 100억원을 투자하여 5,713㎡의 부지에 공장 신설과 90명의 신규직원을 채용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MOU를 체결한 2개 기업이 제1·2산업단지 내 22,307㎡ 규모의 부지에 총 262억원을 투자하여 본격적인 기업 활동이 시작되면 지역주민의 신규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홍묵 시장은 “이번 투자협약을 통해 계룡 제1산업단지 산업용지를 모두 분양했다”며, “계룡시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육성․지원하기 위해 파격적인 보조금 지급과 기업 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각종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