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 보광초등학교(교장 박용철)는 1월 2일부터 4일간 3학년부터 6학년 학생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방과후학교 겨울방학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를 위해 사전에 지도 및 안전 계획을 수립하고 지도에 필요한 준비물을 구비하는 등 원활한 운영을 위해 만전을 기하였다.

보광초등학교는 겨울방학 중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특기 및 소질을 계발하는 창의인성교육의 일환으로 미술교실과 댄스 및 요가, 요리교실 등 다양하고 특색 있는 겨울방학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미술교실에서는 검정고무신과 다육이 식물을 이용하여 작품을 만드는 포크아트로 진행되었다.

다육이 심기활동은 심리안정과 집중력을 높이고 스트레스 지수를 낮추는 효과를 가져오는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활동은 그림에 소질이 없는 친구들이라도 쉽게 즐기며 배울 수 있다는 매력이 있다.

방학 중에 운영하는 겨울방학 아카데미 모든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학생들의 참여도가 매우 높으며 이를 통하여 학생들에게는 알찬 방학 생활을 제공하는 동시에, 학부모님들께는 사교육비에 대한 부담을 줄여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4학년 오유림 학생은“재미있는 배울거리를 친구들과 함께할 수 있어서 겨울방학이 신나고 즐거워요.”라고 소감을 전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