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 바람이 매서운 겨울의 한복판, 소외이웃을 찾아 가는 사랑의 나눔활동이 지역사회의 언 마음을 훈훈히 녹이고 있다.

충북 영동군은 따뜻한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이 많은 곳이지만 유독 남다른 이웃사랑으로 눈길을 끄는 이들이 있다.

주인공은 감나무봉사단 소속 박신하(남·64)씨와 문해교실봉사단 소속 이희연(여·54)씨다.

박신하 씨는 11년 넘게 봉사활동을 이어온 자원봉사 베테랑이다.

다리가 불편하지만 봉사활동에는 어느 누구보다 더 적극적이며, 늘 한결 같은 마음으로 이웃을 보살피는데 여념이 없다.

총 봉사회수가 900건에 달하고 총 봉사시간이 3900시간을 넘는다.

도배, 장판교체, 수도공사 등 주거지개선 봉사활동 334회, 목욕봉사 및 재가노인식사배달사업, 배달 지원 254회, 지역행사 지원활동 116회, 기타 자원봉사활동 175회, 생산적 일손봉사활동 21회 등을 실시했다.

이외에도 차량운전봉사, 등산로 정비 등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를 든든히 뒷받침하고 있다.

이희연 씨는 영동군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1년6개월 정도 자신의 재능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총 봉사회수 103건, 총 251시간 정도를 봉사하며 이웃과 정을 나눴다.

이희연 씨는 영동군자원봉사센터에서 이미용 전문교육을 받아 오지마을 주민들에게 봉사하고 배움의 기회를 놓친 어르신들을 찾아 문해교실 활동을 하며 주변에 귀감이 됐다.

비문해자를 위한 찾아가는 문해교실 80회, 이미용봉사 23회를 실시했으며, 이러한 공으로 충북 12월 으뜸봉사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묵묵히 이웃과 지역을 위해 봉사하시는 분들이야 말로 영동의 발전을 이끄는 숨은 영웅”이라며 “무술년 새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자원봉사자들이 더욱 늘어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