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에 거주하는 인문학자들이 오는 2018년 1월 6일 아람누리도서관에서 릴레이 글쓰기 재능 기부 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다섯 번에 걸쳐 진행된다.

재능 기부 강의를 제안한 사람은 백승권 실용글쓰기 대표와 이권우 도서평론가다. 고양시 도서관 홍보단, 고양작가단으로 활동하는 두 사람이 새해를 맞이해 고양 시민을 위한 재능 기부 강연을 제안했고 원재훈 시인, 강진 소설가, 박사 북칼럼니스트가 흔쾌히 동참했다.

노무현 정부 청와대 홍보수석실 행정관으로 대통령 메시지를 쓰기도 한 백승권 실용글쓰기 대표는 주요 정부부처, 대기업, 공공기관, 대학교 등에서 연 200회 이상 글쓰기 강의를 하는 글쓰기의 달인 중 한 명이다.

또 책을 소개하는 글을 쓰고 글쓰기 강연을 업으로 삼는 이권우 도서평론가는 전국을 종횡무진하며 다양한 주제의 책 기반 인문학 강의와 글쓰기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글쓰기는 현대인의 화두”라며 “‘Restart! 새해, 다시 시작하는 글쓰기’를 통해 글쓰기 달인들이 알려주는 글쓰기 팁을 새해 선물로 듬뿍 받길 바란다”고 전했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고양시 도서관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접수 중이며 자세한 문의는 아람누리도서관(☎031-8075-9033)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