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분권충남연대와 홍성YMCA, 지역 시민단체들이 28일 예산 덕산 리솜스파캐슬에서 지방분권개헌 충남결의대회를 열고, 지방분권개헌 실현 결의를 다졌다.

도에 따르면, 지방분권충남연대가 주최한 이번 결의대회는 남궁영 도 행정부지사와 강현수 충남지방분권협의회 의장, 시민단체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분권개헌 충남대회와 토론 한마당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지방분권개헌 충남대회는 개회선언과 경과보고, 남궁영 부지사 축사, 강현수 의장 연대사가 이어졌다.

남궁 부지사는 축사를 통해 “지방분권과 지방자치는 우리나라가 한 단계 더 발전하기 위해 반드시 실현돼야 할 과제로, 지금이야말로 모두가 한 목소리를 내야 할 때”라며 “지방분권개헌 실현을 위해 전국 분권단체와 함께 활발한 활동을 펼쳐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열린 토론 한마당에서는 안성호 지방분권개헌국민행동 공동대표와 하승수 비례민주주의연대 공동대표가 각각 주제발표를 가졌다.

주제발표에 이은 지정토론에는 이창용 지방분권개헌국민행동 실행위원장, 복권승 지방분권충남연대 공동실행위원장, 전성환 전 지방분권운동충남본부 사무처장 등이 참여해 ‘충남의 지방분권과 개헌의 길’을 주제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도는 앞으로 민간 분권단체를 지속적으로 지원해 자치분권 추진 역량을 강화해 나아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