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가‘대전드림 과학인재양성사업’에 참여할 대학생 인턴 200명을 선발해 27일 사업장 안전교육 등 사전교육을 시작으로 28일부터 대덕특구연구기관 및 시 산하 출자·출연기관, 지역 우수기업에서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한국장학재단과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은 지난 11월 9개 대학에서 368명의 학생을 모집한 바 있으며, 12월 12일부터 20일까지 심사를 거쳐 최종 200명을 선발했다.

선발된 학생들은 약 8주간 근무하게 되며 임금은 시간당 9,500 원으로 월 152만 원을 근로 장학금으로 지급받게 된다.

사업 참여 기관은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한국표준과학연구원 등 8개 대덕특구연구기관과 대전마케팅공사, 대전경제통상진흥원 등 10개 시 산하 출자·출연기관, 에코푸드(주), ㈜제니컴 등 11개 지역 우수기업들이다.

대덕특구 연구기관 및 출자·출연기관은 전 학생들이 참여하는 직업 체험형으로 인턴근무를 하고, 지역 우수기업은 정규직 채용예정이 있는 기업으로 인턴근무가 끝나면 정규직 채용까지 연계되는 취업연계형 2개 유형으로 추진한다.

대전시 한선희 과학경제국장은“사업을 통해 대전지역 학생들이 전공과 관련된 직업체험의 기회를 가져 각자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장이 되기를 바라며 무엇보다도 지역 우수기업에 참여한 학생들이 취업까지 연계되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