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의 민원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가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에 따르면 민원행정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지난 11월 전문기관에 의뢰하여 민원서비스 경험자 530명을 대상으로 ‘2017년 하반기 민원서비스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87.2%가 대체로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항목별로는 적극성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신속성, 준수성 항목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직원 250명을 대상으로 전화응대 맞이단계, 응대단계, 마무리/연결단계 등에 대한 전화친절도 조사 결과 90.5점으로 ‘매우 양호’한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마무리/연결’ 시 적절한 인사를 생략하여 부진하게 평가된 것은 개선점으로 지적됐다.

시는 이번 조사결과를 서비스개선 지표로 활용하고, CS 전문강사 초청 공직자 친절교육 실시 및 자체평가시 부서 공통지표에 반영하는 한편, 친절한 전화응대가 생활화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 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매일 아침 업무시작 전 청내 아침방송을 실시하여 친절 및 청렴마인드를 함양시키고,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한 민원마일리지제를 운영하는 등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응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