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도지사 김관용)는 12. 21(목) 17:30부터 19:00까지 대구공항 통합이전 후보지를 빠른 시일 내 선정하기 위한 협의를 위하여 권영진 대구시장, 김영만 군위군수, 김주수 의성군수를 초청한 가운데 긴급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김관용 경상북도 지사의 긴급제안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통합공항관련 4대 해당 자치단체장이 함께 이 문제를 협의하기 위하여 머리를 맞대고 대구공항 통합이전지 조기선정을 위한 방안을 협의했다

협의결과 통합공항이전지 결정을 위하여 전문가위원회를 구성키로 했으며 공정한 선정기준과 절차를 통해 조속하게 이전지를 결정하기로 합의 했으며 전문가위원회 구성 및 절차, 평가방법 등은 4개 지자체 업무관계자들의 실무협의회에서 정하기로 했다.

이 과정을 통하여 결정된 후보지에 대하여는 무조건 수용하기로 했으며 앞으로 통합공항 이전지 결정을 위하여 관련 4개 지자체장이 정기적으로 만나 문제를 협의해 나가기로 하였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경북도 대구시 관계자는 4개 자치단체장이 선정위원회를 거쳐 이전후보지를 결정하면 시간이 걸린다는데 공감하고 합의로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강력한 의지가 담긴 것”이라며 “대구통합공항이전이 하루빨리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