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백종호, 이하 축평원)은 축산물 유통구조 개선과 직거래 유통 활성화를 위해 ‘2017 축산물 직거래 우수사례집’을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2017 축산물 직거래 우수사례집’은 그간 축평원에서 실시한 축산물 직거래 유통업체 현황 조사와 우수사례 선정 결과를 국민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축평원은 유통비용 절감과 유통경로 비효율 개선을 촉진하고자 축산물 직거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축산물 직거래 판매장 정보를 한 곳에 모은 수요자 중심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에 발간한 직거래 우수사례집에는 지난 11월 직거래 우수 유통업체로 선정된 대구축협 축산물전문판매장(조합장 최성문) 등 5개소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담겼다.

각 업체의 직거래 매장 설립부터 운영, 경쟁력, 차별화 전략에 관한 상세한 인터뷰 자료가 실려 있다.

이 밖에도 축평원 10개 지원 유통조사단의 직거래 유통업체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선별한 직거래 판매장 100개소의 상호, 위치, 판매가격 등의 정보를 담고 있다.

2017 축산물 직거래 우수사례집은 관련기관과 소비자 단체 등 50여 곳에 배포되었으며, 축산유통종합정보센터(ekapepia.com) 내 ‘축산물 직거래’ 코너에서 전자책(e-Book)으로도 열람이 가능하다.

축평원 관계자는 “축산물 직거래 우수사례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국민에게 홍보하여, 직거래를 통해 신선하고 품질 좋은 우리 축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을 더욱 체감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