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은 2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군 의회를 포함한 전 부서 공무원을 대상으로‘증평군 여성친화도시 공무원 교육’을 실시했다.

여성친화 도시를 추진함에 있어 필요한 공무원 성인지력 향상을 위해 실시된 이날 교육은 사단법인 지역고용 정책연구원의 오미란 박사가 강사로 나섰다.

교육내용은 △여성친화도시의 개념 및 이해 △성별요구를 고려한 지역사회 생활환경 개선 사례 △여성친화도시 지정도시로써 각 부서의 역할과 협력 등이다.

한편 작년 12월 여성가족부로부터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된 군은 각종 사업을 통해 여성친화도시 이미지를 굳히기 위해 발 빠르게 움직였다.

군은 여성단체협의회 사업‘사랑빵 나눔 봉사’를 통해 지난 4월부터 7개월간 지역사회의 소외된 아동·청소년에게 빵을 나눠줬으며, 여성들의 소소한 삶을 이야기하며 공감대를 형성한‘공감 톡! 톡! 사업’도 성공적으로 추진했다.

또 안전한 지역사회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무인택배보관함 설치, 원룸단지 대상 가스 배관 특수형광물질 도포 사업 등 강력 범죄로부터 여성이 안심하고 생활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 밖에도 지난 10월‘여성 독립운동가 연미당과 증평의 독립운동’을 주제로 한 인문학 특강을 실시하는 등 여성친화도시의 기반을 다져가고 있다.

군 관계자는“사업 계획 및 시행 단계부터 여성친화적인 제도를 접목해 추진하는 등 전 부서가 여성친화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앞으로도 여성친화도시로서의 성과가 지속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친화도시란 여성과 남성 모두에게 동등한 참여와 혜택의 분배 보장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성별 차이가 없는 지역을 말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