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어린이집, 유치원 어린이들의 위생과 영양관리를 책임지며 학부모 및 보육기관 관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보은군이 충청대학교에 위탁해 운영하고 있는 보은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해 11월에 개소해 전문 영양사 및 위생사의 어린이급식소 현장방문을 통한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또, 대상별 맞춤형 교육과 식재료 관리부터 식단·배식 과정에 대한 컨설팅을 전액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올바른 치아관리의 중요성을 주제로 한 어린이 연극, 조리실습을 통한 전통식품의 우수성 알기 및 급식소별 맞춤형 편식예방 특화 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영양 및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이와 함께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조리원, 원장, 교사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간식 제공법 등 위생 안전, 영양 교육을 진행해 현장 능력을 높였으며, 올바른 가정 영양 교육을 위해 학부모를 대상으로 집합교육도 실시하는 등 어린이부터 학부모까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급식 관리 사업을 펼쳤다.

최현숙 센터장(충청대 교수)은 "앞으로도 어린이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교육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라며,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