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농업기술원이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한 2017농산업 경영혁신대회에서 ‘농산물소득조사 아이디어 분야’와 ‘농식품 소비자패널 논문 발표 분야’에서 각각 우수상을 획득했다.

2017 농산업 경영혁신대회는 ‘4차 산업혁명시대, 농산업경영의 미래’를 주제로, 주제 발표와 분과별 발표 및 전문가 토론, 경진대회 등이 진행됐다.

이 가운데 농산물 소득조사 아이디어 분야에서는 장현동 농업연구사가 도 농업기술원을 대표해 참가, 다년간의 경험을 토대로 농산물 소득조사사업의 개선방안을 제시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장 연구사는 농산물 소득조사 사업의 개선 방안으로 회계관리시스템 구축을 제안했다.

농식품 소비자패널 논문 분야에는 충남농업기술원 이철휘 농업연구사와 전용식 강소농전문위원이 ‘일반화 선형모형(GLM)을 이용한 도시소비자의 딸기 구매행태 분석’의 논문을 발표했다.

이들은 정성적 자료 분석이 가능한 일반화 선형모형을 이용해 딸기의 소비자 특성을 분석하고 이에 따른 마케팅 방향을 농가에 제시해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도 농업기술원 관계자는 “이번 농산업 경영혁신대회에서 잇따른 쾌거는 충남도 농업기술원의 뛰어난 연구실적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 다양한 연구를 통해 충남 농업경영의 발전을 위한 대안과 정책을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