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는 12월 22일 오후 2시 시청 24층 회의실에서 올 한해 부산의 도시・건축 분야 발전에 공헌한 유공자들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상식에서는 김형찬 창조도시국장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 부산광역시장 표창 및 감사장, 부산광역시의회 의장 감사장을 50명의 유공자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건축부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은 수년간 서민주거환경 개선사업인 HOPE with HUG 프로젝트의 운영위원장직을 헌신적으로 수행해 온 이병욱 동의과학대 교수가 수상한다.

2017 부산국제건축문화제 및 건축문화발전 유공부문 부산광역시장 표창과 감사장은 대한주택건설협회 부산광역시회(회장 김종탁) 등 HOPE with HUG 프로젝트에 재원과 재능을 후원한 기부자들을 비롯해 고려제강(주)(대표이사 박창희) 등 부산의 건축문화 발전에 지속적으로 공헌해오고 있는 민간인 및 공무원, 기업과 단체 등이 수상한다.

부산광역시의회 의장 감사장은 이인희 부산국제건축문화제 부집행위원장 등 부산시 건축단체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책임감 있게 수행함으로써 건축문화 진흥에 기여해온 유공자들에게 전달된다.

2017 지역건설업체 참여지원 실적 우수 구․군 평가 결과 ▲제1권역 대상 동구, 최우수 해운대구, 우수는 영도구 ▲제2권역 대상 기장군, 최우수 수영구, 우수는 남구이다.

2017 건축행정건실화 자치구․군 점검결과 수상하는 5개구는 ▲대상 부산진구, 최우수 북구 및 동래구, 우수 금정구 및 사상구이다.

2017 부산지역과 상생하는 착한기업 인증제 평가 결과 ▲부산지역 기업 대상 ㈜동부토건, 최우수 ㈜대성문, 우수 ㈜동원개발 ▲타 지역 기업 대상 아이에스동서(주), 최우수 ㈜경동, 우수 ㈜ 까뮤이앤씨 등 해당 6개 기업에는 착한기업 표창을 수여한다.

한편, 2017 지역건설업체 참여지원 우수 구․군과 건축행정건실화 평가 우수 구·군에는 표창과 포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김형찬 창조도시국장은 “부산이 국내 최고의 건축문화제를 개최하는 등 명실상부한 건축문화도시로 자리매김 해 나갈 수 있었던 것은 많은 분들의 헌신적인 열정과 후원이 하나로 합쳐질 수 있었기 때문이다. 또한 2017 지역건설업체 참여 지원 실적 우수 구․군, 건축행정건실화 평가, 부산지역과 상생하는 착한기업 인증제 평가 우수 기업에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시상식은 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참여와 관심으로 부산의 도시・건축 발전을 위해 함께 해주시길 진심으로 당부드린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