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2018년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 사업 신청을 오는 29일까지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스포츠강좌이용권은 경제 여건이 어려운 유·청소년을 대상으로 스포츠 활동(강좌) 참여 기회를 제공해 건강 증진 및 건전한 여가생활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자에게는 매월 1인 1강좌 최대 8만 원 범위 내에서 태권도·검도·볼링·수영 등 다양한 스포츠강좌 이용료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기초생활 수급가구, 차상위 계층, 법정 한부모 가족 및 범죄피해 가정의 만 5∼18세까지의 유·청소년이다.

신청은 스포츠강좌이용권 인터넷 홈페이지(www.svoucher.or.kr)를 통해 오는 29일까지 직접 신청하면 된다.

기존 수혜자도 새로 신청해야 하며 선정이 되면 기존 수혜자는 소지한 카드로 1월부터 사용 가능하고 신규 수혜자의 경우 카드 발급기간이 있어 2월부터 이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스포츠강좌이용권 사업 참여를 통해 스포츠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저소득층 유·청소년들의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신청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스포츠강좌이용권 상담센터(02-410-1298∼9)와 계룡시청 문화체육과(☏042-840-2423)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