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oT융합사업협동조합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난 달 23일 공동주최한 ‘제3회 밥먹자 중기야: 4차 산업혁명 리얼소통 컨퍼런스’에서 전세계 소외된 이웃들과 실체적인 사랑을 나누는 비영리 사단법인 오픈핸즈(Open Hands)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컨퍼런스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나눔의 의미를 담은 특별 선물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 날 진행된 선물증정 이벤트가 특별한 데에는 이유가 있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오픈핸즈에 후원한 금액을 통해 선물제작이 이루어졌을 뿐 아니라, 필리핀에 정수필터 설치가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후원금으로 설치될 정수필터는 필리핀의 50여 가구가 향후 1년 간 마실 수 있는 깨끗한 물을 제공하게 된다.

컨퍼런스의 기념품으로 증정된 선물은 오픈핸즈의 위생교육 파트너인 테라피 코스메틱 브랜드 쉭앤칙이 도맡아 준비, 천연 아로마 오일과 시트로넬라 허브 비누로 구성된 패키지를 선보였다.

‘4차 산업혁명 리얼소통 컨퍼런스’는 구글이 선정한 세계적인 미래학자 토마스 프레이가 기조 강연자로 참여했으며,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중심의 차세대 기술 및 성공사례 공유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혁신성장을 위한 모멘텀을 마련하자는 취지로 개최됐다.

국내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대표 및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컨퍼런스에서 협력 후원사업이 이루어진 것에 대해 컨퍼런스 주최 측은 글로벌한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사단법인 오픈핸즈는 선물로 증정된 수제 허브 비누를 가지고 지난 달 말 필리핀 까비테 시티에 방문, 필리핀 아이들을 대상으로 손 씻기 위생교육을 진행해 한층 더 선물의 의미를 더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