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2월 13일(수), 리베라호텔에서 유·초등학교 신규교사(특수교사 포함) 131명과 교육전문직 72명 등 2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교사 행복이음 멘토링 장학 연수 및 만남의 날’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교직 생활 첫걸음을 내딛는 신규교사들의 교직에 대한 행복 지수를 높이고 자긍심을 갖춘 역량 있는 교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전문직과 신규교사가 멘토와 멘티로 결연하는 ‘행복이음 멘토링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된 것이다.

또한, 신규 교사의 멘토링 사례 발표와 ‘좋은 수업 나누기’를 주제로 한 특강 및  멘토-멘티의 대화 시간으로 신규교사들은 멘토와 함께 수업, 생활지도, 업무 등 교직 전반에 대해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가지고, 교직 생활에 좀 더 쉽게 적응하고 학생들에게 스승으로서 서기 위한 마음가짐을 새롭게 다질 수 있었다.

한편, 이 사업은 올해 3년째로, 지난 4월 결연식을 갖고 1:1 수업 장학, SNS 및 전화 상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속적인 멘토링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멘토-멘티의 만남을 통해 교직에서의 새로운 한 해를 보낸 신규교사들의 고충을 나누고 수업 역량을 키워 행복한 교직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격려했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행복이음 멘토링을 통해 신규교사들이 교육활동의 노하우와 풍부한 경험을 빠르게 흡수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미래 인재를 길러내는 역량 있는 교사로 성장하게 되길 바라며 이러한 자리가 꾸준히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